알짜정보
* 이곳은 여러가지 Tip&Tech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지존오토
2015.03.19 16:57

ㅈㅈㅇㅌ 인식점 초보/중수/고수

조회 수 1105 추천 수 2 댓글 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ㅈㅈㅇㅌ를 사용하실때 항상 고민이 많은 인식점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항상 무슨 작업을 하던지 이 인식점이 문제인데요. 인식점을 어디에 찍느냐에 따라 실력이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실력이 나뉜다는소리는 매크로가 정상작동 하느냐 마느냐

 

차이도 있겠지요.

 

한예로 얼마전 제 친척형이 ㅈㅈㅇㅌ 인식점에 대해서 질문하길래 설명해주고 인식점찍은거 보여주라고 했더니 엉뚱한곳에다 찍어놨더군요. 물론 인식자체는 하지만

 

속칭 빠져나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간혹 게임내부환경에따라 케릭터의 기술이나 광선효과때문에 잠깐 도트 색값이 바뀌면 몹을 다 잡지도 않고 다른몹을 찾아서 때리니

 

다구리를 맞는 상황을 저절로 만들더군요.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자기가 때리던 몹을 잡았는지 못잡았는지 확인하는 알고리즘을 넣는 불편함이 발생하기도 했죠.

 

그런데 잘생각해보면 애초부터 몹이 빠지는 현상을 최소화하면 이런 알고리즘 자체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부터 타겟팅에서 안빠지는데 몹 죽고 살고

 

확인은 뭐하러 하겠습니까(뭐 전투중에 버프 시전시간이 필요하다면 달라지겠지만 말입니다.)

 

차라리 애초부터 빠져나가지 않는 인식점을 찍으면 저런 불필요한 알고리즘도 저절로 사라질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은 몹의 피통을 체킹하는 방식입니다. 요근래 모든게임들은 화면 상단위에 몹피통이 표시됩니다. 그럼 몹이미지를 인식하고 나서 몹 피통에 인식점을

 

연결하여 이 몹이 죽으면 피통이 사라지는것을 계산해 두고 설계를 하시면 절대 몹잡다가 다른몹 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피통이 안보이는 게임은 커서확인도 좋고 이미지 변화도 좋고 자신이 편하신대로 설계하시면되구요

 

다시 원래 이야기로 넘어가서 중수는 몹에 인식점을 찍을때 특징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가령 뿔을 달고 다니는 몬스터라면 뿔과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바지의 색깔을 패턴으로

 

묶는 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구분을 하죠. 이것 역시 작동은 잘되는 편이나 밀림현상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요 근래 ㅈㅈㅇㅌ와 컴퓨터 하드의 밀림 현상을 연구하고있는데, 같은 패턴이 수만번을 반복하다보면 한두번은 오차가 생기게 되고 그오차로 바보가 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합니다. 즉 ㅈㅈㅇㅌ에서 1234 순으로 입력을 해줘도 컴퓨터에서는 124로 인식해서 3을빼먹는다던가 하는 현상이 발생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거의 컴퓨터를 60시간정도 쉬지않고 돌리니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이조차도 해결하고자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만 결론만 말하자면 알고리즘이 가벼울수록 밀림이 일어나는 텀이 길어진다는것입니다.

 

정말 세밀하고 정확한 패턴으로 원하는 바를 딱딱 이뤄내는 알고리즘을 만들줄 알아야 고수다? 라는말에 갸우뚱해집니다.

 

정말 고수는 알고리즘을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전부 구현해내는게 진짜 고수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식점찍는 위치나 갯수도 가벼워야할테구요

 

저역시 고수라고 하기엔 아직 부족한게 많습니다 하지만 딱히 뭘 더 연구해보자하는 마음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라

 

발전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그러나 이부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어떻게 하면 인식점을 적게찍고도 효율적으로 만들어볼 수 있을까를 고민하시다보면

 

정말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매크로를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 ?
    아니야소녀야 2015.03.19 17:27

    이런경우도 잇데욤

    처음 몹잡고 몹죽이고 템먹고 보통입니다

    하지만 게임하다보면 창고정리도 해야하고 슈리도 해야하고 할게 많습니다 그래서 넣습니다 만듭니다

    전체 오류 납니다 ㅋㅋ곰곰히생각합니다 원인을 찿습니다

    잘됩니다 어느날 또안됩니다 ㅋ 제가 경험햇던 건데요 알고보니 오토허다가 슈동으로 할때 눈이아파서 개임내 해상도를 줄였는게 그게 문제더군요

    해상도 줄이니 프로그램짜듀었던 이미지색상이 다 다른겁니다

    ㅋㅋㅋ제 경험이에요 ㅋ

  • ?
    까망 2015.03.19 17:31

    그래서 저는 항상 최소 옵션 기준으로 작업해요

    최소로 하면 여러가지 안 보이는것들이 보이고 또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생각날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최소옵으로 먼저 작업후 최대옵으로 비교합니다

  • ?
    화화롤 2015.03.19 18:33

    저도 초보였을 시절 비슷한 경험이 있긴 했습니다. 사실 그 경험으로 인해 많은 성장을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구요. ㅈㅈㅇㅌ든 오핫이든 처음접하면서 진통을 겪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최근 글들을 보면 좀 아쉬운 부분이 많아요. 다들 그런 고통은 안겪고 꿀만 빨아가려고 하는 모습이 종종 보이기때문에요.


    저도 어떻게 보면 먹튀 비슷한놈이라 이런말 할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최근 활동이 왕성하신 까망님을 보면서 본인이 초보때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해주려고


    하는 모습을 보며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먹튀분들이 나오기 시작하나보네요.


    까망님은 사실 여기서 활동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경지에 올랐단 것을 쓰는 글만 봐도 대충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이 초보님들 난제에 빠진분들을 건져내주려 노력해주시는데 최소한 감사 인사정도는 할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야기가 살짝 옆으로 샜네요 죄송합니다;

  • ?
    까망 2015.03.19 17:29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저도 얼른 고수가 되야 할텐데요

    꿈같은 얘기네요 ㅠㅠ

  • ?
    조심하게나 2015.03.20 11:18

    위방식으로 잡다보면 이런경우가 생깁니다.

    몹의 HP(빨간색)게이지의 맨 끝쪽  피0%에 인식점을 찍을경우

    몹의HP가 빨색색이 사라지면  죽은것으로 판단하에  다음 행동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피가 다달아도  몹이 안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게임마다 다르지면요..

    게임사에서도 이런부분에 오토방지를 위한 트랙을 쓰는데.

    0이어도  안죽거나 0미만이어야 죽는 게임도 있습니다.

    몬스터를 장시간 사냥하다보면 우연치않게 몹의피가 딱 0에 맞아떨어 질때가 있드라고요.

    0이아니라도 1이나 2의 잔피가 남앗을때 HP게이지의 이미지 상태는 빨간색이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제가  초반에 잠깐만들었던 ㄹ ㅗ ㅎ ㅏ ㄴ 이라는 게임은 HP게이지의 빨간색 이미지가 모두 소멸해도  안죽는경우가 간혹 생기더라고요.

    그럴경우  딜레이를 더주어 한두방 더 공격후  다음 행동으로 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 ?
    나의길 2015.10.18 14:09

    아직까지 초보라서 그런지 배울수록 점점 어려워지네여..

  • ?
    양k군 2015.11.07 17:23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
    kgoaergpoegraeg 2015.11.23 13:51

    감사합니다.

  • ?
    으주으을 2016.01.01 02:49

    정보 감사합니다~

  • ?
    DeVra 2016.01.27 00:12

    감사합니다

  • ?
    blackanna 2016.02.02 08:23

    감사합니다

  • ?
    달팽이 2016.02.08 16:57
    감사합니다.. 잘배우고 갑니다
  • ?
    남강릉IC 2016.02.23 10:05
    감사합니다.. 잘배우고 갑니다
  • ?
    코끼리 2016.02.23 11:16

    감사합니다~ 저도 초반에 만든거 보면 왜저리 너저분하게 만들었는지 ㅎㅎ 지금도 완벽하지는 않지만요 ㅎㅎ 밀림현상은 처음들어봤네여

  • ?
    유리수 2016.02.28 23:32

    감사합니다 ` 

  • ?
    각대웅 2016.05.27 14:08
    좋은글감사합니다.
  • profile
    systr 2016.05.28 18:15
    다시봐도 좋은글이네요
  • ?
    쿠쿠파파팡 2016.06.01 17:06
    .
  • ?
    쿠쿠파파팡 2016.06.01 17:06
    감사합니다
  • ?
    쿠쿠파파팡 2016.06.01 17:07
    감사합니다
  • ?
    인큐러스 2016.07.04 07:06
    좋은지적입니다....수고하세요
  • ?
    오초토보 2016.09.25 09:28
    감사합니다
  • ?
    asdet678 2017.01.22 00:47 SECRET

    "비밀글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4 지존오토 지존 프로페셔널 manual(참고용) 5 file 김효복(소장) 2015.05.01 328 0
23 지존오토 지존 익스트림 manual(참고용) 38 file 김효복(소장) 2015.04.29 1201 2
22 기타 VMWare Tweaker 14 file 까망 2015.04.19 749 0
21 기타 수고하세요~ (선물!) 18 file Crash 2015.02.25 1545 3
20 기타 핵쉴드 207오류 패치드라이버 52 file 오드리 2014.10.17 836 0
19 기타 기계1대로 가상PC 여러개 돌리기 / 수정중 21 오드리 2014.08.19 999 0
18 기타 맥OS에서 Vmware Fusion & Parallels 셋팅법 3 오드리 2014.07.30 446 0
» 지존오토 ㅈㅈㅇㅌ 인식점 초보/중수/고수 23 화화롤 2015.03.19 1105 2
16 기타 논타겟팅 커서 비교 방식의 효율 정리 22 까망 2015.03.18 907 2
15 오토핫키 [광클] 오래전에 만든 스피드클릭 담이 2015.03.11 294 1
14 오토핫키 [계산기] 오래전에 만들었던 계산기 입니다 3 담이 2015.03.11 159 0
13 오토핫키 Gui 가상키보드 폼입니다 2 담이 2015.03.11 255 0
12 오토핫키 오핫 대표적인 명령어 모음집 6 담이 2015.03.11 1143 2
11 기타 창 고정 프로그램입니다. Magnetic Windows Ultimate 2.4.6입니다 6 file PlayEx 2015.03.10 459 0
10 지존오토 익스트림 bmp 파일수정후 분석기로 불러오기 까망 2015.02.26 281 0
9 VM 수고하세요~ (선물!) 13 file Crash 2015.02.25 742 1
8 VM 핵쉴드 207오류 패치드라이버 53 file 오드리 2014.10.17 821 0
7 지존오토 인식점이 부족할 경우 13 file 오드리 2014.10.10 693 1
6 지존오토 분석기 BMP 스샷 수정 9 file 오드리 2014.10.10 469 1
5 오토핫키 이중패킹 개념도 19 file 오드리 2014.08.28 898 3
4 VM 기계1대로 가상PC 여러개 돌리기 / 수정중 10 오드리 2014.08.19 937 0
3 오토핫키 에디트박스 내용 텍스트파일로 저장 및 불러오기 예제[줄바꿈 가능] 5 file 김효복(소장) 2014.08.11 586 0
2 VM 맥OS에서 Vmware Fusion & Parallels 셋팅법 4 오드리 2014.07.30 382 1
1 지존오토 많은 양의 스샷에 인식점 넣기 24 프레시안 2014.06.20 1042 2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Next
/ 3